평소 폰을 험하게 쓰지 않아서 분실이 되지 않는 한 오래 쓰는 편인데요. 노트20울트라도 사전예약으로 산 뒤로 지금까지 잘 썼습니다. 2년 6개월 정도 썼는데요. 상태가 좋았지만 그래도 이번 기회에 폰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추가보상도 받아보려고 마음먹고 갤럭시S23울트라를 샀어요. 그리고 민팃으로 판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 과정을 꼼꼼하게 담아봤어요.
필요한 내용 바로가기
민팃이란?
과거에 비해 스마트폰의 성능이 대부분 상향 평준화 됐다고 하지만 사용 중에 파손이 되거나 성능이 떨어지거나 취향의 문제로 새로운 폰은 꾸준히 구입하는데요. 그만큼 쓰던 폰을 처분하는 것도 하나의 루틴이 됐습니다. 하지만 부정확한 시세나 거래자를 상대해야 하는 것, 그리고 정보 악용에 대한 고민까지 있다 보니 조심스러운데요. 그것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모델의 시세에 맞게 가격을 쳐주고 기기의 상태에 따라 등급도 나눠지니까 좋죠! 그리고 전문 기업에서 인증받은 폰 초기화까지! 비록 몇 푼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기회도 있겠지만 사람도 안 만나고 기계로 언제든 할 수 있으니 더 좋아요!
민팃 중고폰 추가보상 알아보기
ATM은 어디있나?
민팃은 자체 ICT ATM 기기를 전국에 5천6백대나 보급했다고 해요. 그래서 웬만한 곳에는 다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많은 기계가 있는 줄도 몰랐다가 주변 대리점들을 보니 안에 다 있더라고요. 어찌 보면 전국에 5600명의 직원이 휴일 없이 대기하고 있는 것이니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전국 민팃 ATM 위치 확인하기
실제 ATM 이용 과정
유튜브나 블로그에 민팃 ATM기기 사용 후기는 이미 많이 있는데요. 1년 이상 오래된 후기라서 그런지 제가 미리 보고 갔던 것들과는 약간 차이가 있었습니다. 아주 큰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 들어오신 것 한 번 쭉 보고 가시면 훨씬 익숙하게 하실 거예요. 물론 매우 매우 쉽습니다.
약간 정수기 같은 사이즈의 민팃 ATM입니다. 저희 동네 T월드 대리점에 있었어요.
한 번 필름 떼고 운동하다가 찍힌 자국이 이렇게 2개가 있는데 등급 기준을 보니 위에 있는 흠집 하나면 A급인데 아래에 있는 건 좀 깊고 커서 B급을 예상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를 기대감... 8만 원 차이였습니다!
뒷 면은 매~~ 우 깨끗! 케이스를 교체 몇 번 했을 뿐 케이스 없이 들고 다닌 적이 없어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잘 가라...!!
화면을 터치하면 시작합니다.
귀여운 사막여우 민티가 나왔네요. 민팃 시작!!
원하면 기부를 할 수도 있지만 저는 판매하러 왔으니까 판매하기 터치!
이미 어플을 설치하고 준비할 때 파악했던 것이니 다음!
아주 멀쩡하게 정상 작동하니까 왼쪽 터치
민팃 커넥터 어플 설치 미리 안 했으면 기기 앞에서 또 한참을 고생하시는 겁니다...!!
민팃 커넥터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일단 민팃 커넥터 어플을 실행하라고 하네요. 미리 할 것은 다 했으니 간단하겠죠?
폰에서 가장 최근에 설치한 어플이니까 맨 뒤에 저렇게 있습니다.
ATM에 방문했어요 터치. 어플 설치하고 이것저것 다 완료하면 저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QR코드를 스캔하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것은 아니고 기기와 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나오던데 알아서 입력이 된 것 같아요. 별다른 것을 안 했는데 연결됐습니다.
연결됐다고 바로 떴죠?
여기서 뜬 전화번호가 자신의 번호가 아니면 소름끼치겠.... 어요 그렇죠?
사전예약으로 구입하면서 추가보상판매 신청했던 것이 확인됐나 봐요.
유튜브로 미리 봤던 장면이지만 그래도 직접 보니 참 신기하네요!
이 화면을 켠 채로 넣어야 합니다!
저 아래에 있는 케이블에 연결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케이블에 연결하지 말고 바로 넣으라고 안내가 있었어요. 이 부분이 예전과 좀 달라진 부분입니다.
이렇게 케이블 연결 없이 기기만 저기에 딱 눕혀놨어요.
혹시라도 다칠까 봐 정말 천천히 내려오더라고요. 그런데도 다친다는 것은 다치려고 일부러 마음먹고 손을 넣고 있다는 것 밖에는...
기계에서 진단이 시작됐습니다. 위아래 옆 꼼꼼하게 외관도 측정하고 배터리나 성능 같은 것도 측정하는 것 같아요.
얼마나 오래 걸릴지 체크해 봤습니다. 4시 13분에 시작했고요.
2분 정도 지난 4시 15분에 100% 됐습니다. 그런데 이때부터 약 2분 30초 정도 더 기다렸어요. 넉넉하게 5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저 혼자 해서 괜찮았지만 뒤에 한 명이라도 있었으면 민망했을 것 같아요;;
우려했던 흠집도 정확히 잡아냈고 하나 더 잡힌 것은 하단에 때가 많이 묻어있는 부분이 흠집으로 인식이 됐나 봐요. 뭐 다시 하려고 해도 흠집이 이미 잡혔으니 그냥 넘어갑니다!
계좌번호는 나중에 입력하라고 카톡이 옵니다~!
계좌번호를 깜빡했다고 하더라도 입력 가능한 기간이 있으니 바로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입금까지 얼마나?
기존에 올라온 후기들을 봤을 때 금방 입금이 된다고 해서 얼마나 금방일지 궁금했는데요. 카톡으로 계좌 입력 하라는 안내가 왔고, 즉시 입력을 했거든요? 대리점에서 볼일을 다 보고 밖으로 나와서 30초 정도 지났는데 카톡이 울리더니 B급에 해당하는 32만 원이 입금이 됐습니다. 추가보상 15만원은 나중에 오려나보다 하고 가던 길을 가는데 또 금방 추가보상 15만원 입금을 했다는 문자가 왔어요. 와... 정말 빨리 입금 해주더라고요.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추가보상 있을 때 팔자!
비록 아주 멀쩡하고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지만 추가보상을 받아서 만족스러운 판매였지 그냥 기기값 그대로 받았으면 꽤 아쉬웠을 것 같아요. 그러니 폰을 주기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폰 조심히 깨끗하게 잘 쓰고, 추가보상에 포함이 되고 있을 때 충분한 금액을 받아서 처분하시면 좋겠습니다.
민팃 좀 더 알아보기
민팃에서 휴대폰 모델 별 시세를 알아보시려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해요!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
매번 중고나라에서 폰을 구입하거나 판매했었지만 매번 정말 너무 불편했거든요. 그러다 폰 구입도 공식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 자급제로 구입하기 시작한 것인데 이제 쓰던 폰을 처분하는 것도 깔끔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여러분도 폰 처분 때문에 고민이시면 꼭 써보세요! 저는 앞으로도 계속 이 서비스가 존재했으면 좋겠습니다.